무려 3년여간 걸린 대장정의 피날레다. 그룹 킹덤(Kingdom)이 성장을 동반한 7번째 앨범으로 범접 불가 대서사를 완성한다.

킹덤(단, 아이반, 아서, 자한, 무진, 루이, 훤)이 오는 18일 정오 미니 7집 'History Of Kingdom : Part Ⅶ. JAHAN(히스토리 오브 킹덤 : 파트 7. 자한)'을 발매한다. 7부작인 'History Of Kingdom'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앨범인 'Part Ⅶ. JAHAN'은 멤버 중 '태양의 왕' 자한을 중심으로 킹덤만의 이야기를 전개한다.

# 2년 8개월, 앨범 7장으로 쓴 대서사 시즌1 마침표

'History Of Kingdom'은 진정한 왕으로 각성하려는 한 명의 왕과 그를 돕는 각기 다른 시간 선에서 온 여섯 왕의 대서사다. 킹덤은 2021년 2월 발매한 'History Of Kingdom : PartⅠ. Arthur(아서)'를 시작으로 지난 3월 발매한 전작 'Part Ⅵ. Mujin(파트5. 무진)'까지 6장의 앨범으로 킹덤만의 이야기를 써왔다.

킹덤은 웬만한 뚝심이 아니면 시도조차 어려운 대서사를 우직하게 밀어붙였고 그래서 더 특별한 그들만의 이야기를 탄생시켰다. 'Part Ⅶ. JAHAN'은 그 여정에 마침표를 찍고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앨범이다. 시즌1의 피날레를 장식하는 만큼 킹덤 고유의 정체성이 더 짙게 묻어났고 그간의 성장도 앨범 전반에 빼곡하게 담겼다.

'History Of Kingdom : Part Ⅶ. JAHAN'은 INTRO 곡인 'APOCALYPSE(終末)(아포칼립스(종말))'를 시작으로 타이틀곡 '쿠데타(COUP D'ETAT)', 'LOVE SONG(러브 송)', 'X-GAME(엑스 게임)', 'ON MY WAY(온 마이 웨이)', '모래성', '쿠데타(COUP D'ETAT)(INST.)'까지 총 7곡이 수록됐다. 강렬한 곡 제목부터 기대감을 자아낸다.

특히 '쿠데타' 뮤직비디오는 K팝 남자 아이돌 그룹 최초로 인도에서 올로케로 진행, 더욱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 '태양의 왕'에 이르러 더 커진 스케일 화려한 퍼포먼스

특히 킹덤은 앞서 세 번에 걸쳐 콘셉트 사진을 공개했는데 킹덤만의 독보적 서사를 또 한 번 기대케 한다. 자한을 중심으로 한 멤버들은 광활한 사막과 웅장한 왕국에서 카리스마를 뽐내며 이번 앨범이 왜 '태양의 왕'의 이야기인지를 단번에 느끼게 한다. 더불어 앨범에서 어떤 이야기들이 펼쳐질지 호기심을 자극한다.

신보의 주인공인 자한은 "지금까지 앨범 중 가장 강렬하고 카리스마 있는 모습을 보여 드릴 수 있을 것 같다. 그리고 저라는 사람이 누군지 보여드리겠다"며 "노래, 안무 전체적으로 이전 앨범들보다 좀 더 음악성이 다양한 것 같다. 또 기존 킹덤 무대보다 더욱 강렬하고 카리스마 있는 모습을 보여 드릴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자신했다.

실제로 킹덤은 지난 6장의 앨범 활동과 더불어 다양한 무대에 섰고 특히 지난 9월부터 캐나다 밴쿠버, 토론토, 미국 샌프란시스코, 시카고, 로스엔젤레스, 칠레 산티아고, 보고타, 브라질 상파울루, 멕시코시티 등 북남미 12개 도시에서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쳤다. 그렇게 축적한 경험은 이번 앨범에도 녹아들어 킹덤만의 강렬한 퍼포먼스가 탄생했다.

# 해외 인기 가속화, 신보로 확장할 글로벌 팬덤

분위기도 좋다. '4세대 아이돌 최초'로 미국 아마존 뮤직 5개 차트 1위를 석권하고 미국 빌보드 차트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10위 안에 3연속 진입했던 킹덤은 그러한 인기에 힘입어 최근 미국 과자 K-snacks 모델로 발탁됐다. 그간 우직하게 쓴 대서사와 성장이 빛을 보기 시작한 것. 새 앨범으로 이룰 킹덤의 도약이 더 기대되는 이유다.

전 세계의 다양한 문화를 품은 서사를 써 온 킹덤은 앨범 발매를 앞두고 글로벌 팬들의 말에 귀를 기울이는 모습으로 화제가 되기도 했다. 앨범 표지 디자인이 이슬람 경전인 쿠란과 비슷한데 이는 무슬림에게 신성한 것이라 적절치 않다는 지적이 나오자 소속사는 "문화의 다양성과 공존이 최우선 가치"라며 앨범 초판 7만 장을 전량 폐기했다.

그렇게 한층 성장하고 성숙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킹덤은 오는 18일 정오 'History Of Kingdom : Part Ⅶ. JAHAN'을 발매하고, 본격 컴백 활동을 시작한다.

저작권자 © 포커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