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출처=아레나 옴므 플러스 
사진 출처=아레나 옴므 플러스 

배우 연우진이 <아레나 옴므 플러스> 를 통해 화보 및 인터뷰를 공개했다.

연우진은 공개를 앞둔 넷플릭스 드라마 <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에서 항문외과 전문의 ‘동고윤 ’ 역을 맡아 기대를 모으는 중이다.

연우진은 이번 작품에 대해 “다소 냉철하고 아픈 이야기일 수도 있지만 대사에 따뜻한 진심을 담았어요 .”라고 설명했다. 그는 “항문외과랑 정신과는 완전히 다른 분야라고 보실 수 있지만 근본적으로 비슷한 구석이 있어요. ‘남들에게 숨기는 병’을 치료하거든요 ”, “그런 점에서 두 진료과는 환자를 대하는 마음과 질병에 접근하는 방법이 비슷하다고 느꼈어요. 제가 연기한 동고윤도, 박보영 배우가 맡은 ‘정다은’ 간호사도 진심을 다해서 환자를 위로하거든요 . 그 태도 자체가 이번 드라마의 주제라고 생각합니다”라고 덧붙여 설명했다 .

연우진의 본명은 김봉회다. 그는 ‘ 연우진과 김봉회는 얼마나 닮았나요?’라는 질문에 ‘ 둘 다 책임감 있게 살아온 것 같다’라고 답했다. “ 배우는 대중에게 다양한 문화 예술을 연기로 제공하는 직업이라고 생각합니다. 그걸 사명감으로 삼고 책임감 있게 일하려 노력해왔어요. 인간 김봉회도 마찬가지예요 . 가족의 소중함을 중심에 두고 언제나 감사하면서 살고 있습니다.”

연우진은 촬영 현장에 아버지가 살아생전 그림을 들고 왔다. 작품 제목은 ‘자작나무가 있는 풍경 ’. 그는 내년 1월 아버지 그림들로 전시를 열 계획을 들려주었다 . “문득 돌이켜보니 제가 아버지가 그림을 한창 그리시던 나이에 가까워졌더라고요. <서른, 아홉> 찍을 때 그 생각을 처음 했습니다. 그러면서 지금 인생에서 어디쯤 있는 걸까 생각했어요. 그럴 때마다 아버님 그림 앞으로 갔고요. 아버님에 대한 그리움도 있지만, ‘ 지금 내 인생은 어디쯤 와 있느냐’ 하는 질문을 하다 보니 이번 전시를 준비하게 됐습니다.”

배우 연우진의 진솔한 모습을 담은 화보 및 인터뷰는 <아레나 옴므 플러스> 11월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포커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