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얼루어 코리아
사진 제공=얼루어 코리아

매거진 <얼루어 코리아>가 가수 청하의 화보를 공개했다.

청하는 지난 10월 박재범의 소속사 모어비전에 합류 및 KBS Cool FM’청하의 볼륨을 높여요’의 DJ로 발탁되며 새로운 도전을 이어가고 있다.

공개된 사진 속 청하는 빛나는 존재감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컴백 준비로 바쁜 스케줄 속에서도 그는 유쾌하게 현장을 이끌었다. 촬영이 시작되자 시시각각 변하는 포즈와 눈빛으로 스태프들의 감탄을 자아냈다는 후문.

이어진 인터뷰에서 청하는 1년의 공백기에 대한 이야기를 허심탄회하게 들려줬다. “내외적으로 큰 변화가 있었어요. 새로운 소속사를 만났고, 10월부터는 라디오 <볼륨을 높여요>를 시작했어요. 가수로서 활동은 없었지만 1년간 치열하게 답을 찾은 것 같아 후련해요. 이제는 건강하게 불타는 방법을 알아요. 스스로 재가 되는 줄도 모르고 불타올랐다면 켤 때와 끌 때를 알게 된 것 같아요.”라며 한층 성장한 모습을 보여줬다. 2023년을 함축하는 단어로 ‘마무리’를 꼽은 그는 “외부에서 보기에는 새로운 시작일 수 있는데, 쉬는 동안 저를 돌아보고 마음의 정리를 했어요. 청하의 한 챕터를 마무리한 시간이었어요.”라며 지난 시간을 회상했다.

이어 청하는 앞으로의 활동에 대해 “하고 싶은 음악을 질리도록 하고 싶어요. 쉬지 않고 활동했는데 그걸 1년 동안 참았다는 건 굉장히 많은 배터리가 충전되어 있다는 의미거든요. 그렇게 달려도 음악이나 행사, 촬영 등 일에 있어서는 ‘그만하고 싶어요’라는 말을 단 한 번도 한 적이 없어요. 다 너무 재미있거든요. 올해는 그 말이 턱밑까지 차오를 정도로 열심히 하고 싶어요. 더 홀가분해졌으니 속도도 더 빨라질걸요?”라며 우렁찬 행보를 예고했다.

청하의 화보와 인터뷰는 <얼루어 코리아> 1월호와 홈페이지에서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 포커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