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SQ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SSQ엔터테인먼트 

걸그룹 woo!ah!(우아!)가 2024년 상반기 새 앨범을 발매한다.

11일 소속사 SSQ엔터테인먼트는 "그룹 woo!ah!(우아!)의 새 앨범이 올해 상반기에 나올 예정"이라고 밝혔다.

woo!ah!(우아!)는 2020년 5월에 데뷔했다. 데뷔 앨범부터 2022년 11월 발매한 네 번째 싱글 'Pit-a-Pat'까지 woo!ah!(우아!)는 감탄과 탄성을 자아내는 비주얼과 퍼포먼스로 대중의 눈도장을 찍었다. 이를 바탕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일본, 동남아시아 등에서도 글로벌한 팬덤을 형성했다.

woo!ah!(우아!)의 리더 나나는 노래, 춤, 연기와 예능까지 모두 소화 가능한 육각형 아이돌로 활약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걸그룹 서바이벌 Mnet '퀸덤퍼즐'에서 최종 2위에 올라, 프로젝트 걸그룹 엘즈업(EL7Z U+P)의 멤버로 뽑히기도 했다.

우연은 최근 와이낫미디어의 웹드라마 '손가락만 까딱하면'에서 여주인공 문예지 역을 맡아 연기돌로서의 재능을 만개했다. 마음만 먹으면 누구든 떡상시킬 수 있는 예술고등학교의 인플루언서이자 실세로, 우연은 십년지기 남사친과 새롭게 나타난 천재 작곡가 사이에서 점차 사랑을 알아가는 여고생의 마음을 디테일하게 표현했다.

소속사 SSQ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그룹 woo!ah!(우아!)의 컴백을 기다린 와우(wow, 팬덤명)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라며 "나나, 우연뿐만 아니라 소라, 루시, 민서까지 woo!ah!(우아!)가 올해 상반기 컴백을 목표로 열심히 연습 중이다. 오래 기다리신 만큼 좋은 모습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 중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woo!ah!(우아!)는 온·오프라인을 통해 꾸준히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

저작권자 © 포커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