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경삼림 리마스터링, 해피 투게더 리마스터링, 화양연화 리마스터링 포스터
중경삼림 리마스터링, 해피 투게더 리마스터링, 화양연화 리마스터링 포스터

왕가위 감독의 대표작 기획전이 메가박스에서 열린다.

메가박스가 아시아를 넘어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왕가위 감독의 대표작을 상영하는 기획전 ‘우왕- 왕가위다!’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으로 왕가위 감독의 작품을 이미 접한 관객에게는 그 당시 추억과 감정을 회상하고, 작품을 아직 접하지 못한 10대, 20대 관객에게는 좋은 영화 이상의 신선한 충격을 경험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 왕가위 감독 기획전은 오는 14일부터 27일까지 2주간 전국 메가박스 49개 지점에서 진행하여 상영작은 ‘중경삼림 리마스터링’, ‘해피 투게더 리마스터링’, ‘화양연화 리마스터링’ 세 작품이다.

‘중경삼림 리마스터링’은 네 남녀가 만들어낸 두 가지의 특별한 로맨스를 다룬다. 왕가위 감독을 세계적인 감독의 반열에 올린 작품이다.

‘해피 투게더 리마스터링’는 함께 살 곳을 찾아 아르헨티나에 정착한 두 남자의 슬픈 사랑 이야기를 그린다. 당시 동성애라는 파격적인 소재를 아름답고 매혹적으로 담은 영상미와 감성으로 큰 사랑 받았다. 왕가위 감독은 이 작품으로 ‘50회 칸영화제’에서 감독상을 받았다.

메가박스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으로 왕가위 감독 특유의 감성적인 색채와 독특한 촬영법을 다시 한번 주목하면서 좋은 영화 그 이상의 감동을 극장에서 느껴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드로잉카드 등 다양한 방법으로 좋은 콘텐트를 많은 관객과 함께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폭넓은 기획전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포커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