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김천상무
사진/김천상무

김천상무가 김포FC를 꺾고 5연승을 달렸다.

김천상무프로축구단이 29일 오후 6시 30분, 김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2 2023’ 37R 김포FC와 홈경기에서 이준석, 김진규의 득점으로 2대 0 승리를 거뒀다. 이날 승리로 김천은 5연승을 거뒀고 선두 부산과 2점 차를 유지했다.

김천은 4-3-3 포메이션으로 김포에 맞섰다. 이준석-이영준-최병찬이 1선을 맡았고 김진규-원두재-강현묵이 2선을 꾸렸다. 포백라인은 박민규-김재우-이상민-이유현이 구성했고 골문은 김준홍이 지켰다. 골키퍼 김준홍을 제외하고 김천은 직전 경기와 동일한 라인업으로 경기에 임했다.

김포의 선축으로 시작된 전반 초반 공격은 김포가 주도했다. 김천은 김재우의 슈팅으로 포문을 열었다. 전반 25분, 이준석은 날카로운 중거리 슛으로 첫 유효슈팅을 기록했다. 전반 32분, 김천 김진규의 슈팅은 골문을 살짝 벗어났다. 전반 34분, 강현묵의 역습 기회를 살려 최병찬이 마무리했지만 골문 왼쪽을 향했다. 이어 전반 37분, 이영준도 김포의 골문을 두드렸지만 불발됐다. 계속해서 공격 점유율을 높여간 김천은 전반에만 김포의 두 배에 달하는 슈팅을 시도했다.

김천은 후반 시작과 함께 최병찬을 빼고 김민준을 투입하며 변화를 꾀했다. 후반 3분, 김천의 선제골이 나왔다. 김천 이준석이 문전에서 슈팅 득점을 터뜨리며 1대 0으로 앞섰다. 계속되는 김천의 두드림 속에 김천의 추가골이 터졌다. 후반 31분, 김현욱의 패스를 받은 김진규가 원더골을 터뜨리며 2대 0으로 앞섰다. 공방전은 계속됐지만 추가 득점 없이 2대 0으로 경기를 마쳤다.

경기 후 정정용 감독은 “선수들이 끝까지 냉정하게 조급함 없이 집중해서 후반 득점하고 결과를 낸 부분에 대해 감독으로서 축하한다고 얘기하고 싶다. 남은 두 경기 승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팬분들께서 끝까지 응원해주시면 감사하겠다”고 말했다.

직행 승격을 겨냥하는 김천은 내달 11일 오후 6시 30분, 창원축구센터에서 경남FC와 원정경기를, 26일 오후 3시, 김천종합운동장에서 서울이랜드FC와 홈경기를 치른다.

저작권자 © 포커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