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가 지난 40년의 역사를 팬들과 함께 추억할 수 있는 기념 전시회를 개최한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프로축구 출범 40주년인 2023년을 마무리하는 이벤트로 K리그 40주년 기념 전시회, “K LEAGUE : THE UNIVERSE (K리그 : 더 유니버스)”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전시회는 40년의 시간 속에서 별처럼 많은 사건과 인물들의 이야기가 모여 성장한 K리그를 우주에 비유한 “우주(UNIVERSE)”를 주제로 한다.

전시공간은 천문학 요소와 상징에서 이름을 따서 구성됐다. ▲K리그 역대 우승트로피를 만나볼 수 있는 “GALAXY(은하)”, ▲40년의 시간을 우주의 탄생과 팽창으로 표현한 초대형 미디어 아트 “COSMOS(우주)”, ▲K리그의 시작과 성장을 사진과 영상으로 더듬어 볼 수 있는 “HORIZON(지평선)”, ▲K리그를 빛낸 수많은 스타들이 만들어낸 별자리 “STELLA(별)”, ▲K리그 역대 공인구들을 소개한 “ORBIT(궤도)”, ▲팬들이 간직하고 있던 추억이 담긴 소장품으로 만들어낸 “OORT CLOUD(오르트 구름)”, ▲K리그를 사랑한 아트워크 작가들의 작품으로 꾸며낸 “AURORA(오로라)” 등이다. 각 공간마다 테마와 전시 형태가 다양하게 펼쳐진다.

이번 전시에 앞서 지난 11월 진행된 팬 소장품 공모에서 과거 유니폼, 경기 티켓, 팬북 등 K리그의 역사와 개인의 추억이 깃든 소장품들이 모집됐다.

전시 기간 중 진행되는 팝업스토어에서는 K리그 40주년과 관련이 있는 다양한 굿즈도 만나볼 수 있다. K리그 공식 용품후원사인 아디다스의 의류 제품, K리그 역대 심볼을 활용한 마그넷, 러그, 담요 등 40주년의 의미를 담은 상품들을 준비했다.

전시회는 오는 12월 22일(금)부터 내년 1월 31일(수)까지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 지하 2층에 위치한 구립 영등포아트스퀘어에서 진행된다. 팝업스토어는 12월 22일(금)부터 12월 30일(토)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연맹은 전시와 더불어 다양한 팬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관련 내용은 추후 연맹의 보도자료와 SNS 계정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포커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