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축구 광주FC가 독일 무대 출신 미드필더 최경록을 영입했다.

광주는 15일 팀 공격에 힘을 실어줄 공격수 최경록을 영입했다고 밝혔다.

176cm, 68kg의 날렵한 신체조건을 지닌 최경록은 왼발잡이로 경쟁력이 있고 기본기가 좋아 킥에 강점이 있어 데드볼 상황이나 좋은 찬스에 생산력을 보여주며 번뜩이는 센스로 팀의 다양한 공격 루트가 만들어질 것으로 보인다. 

풍생고 출신으로 2013년 아주대에 진학했으나 중퇴하고 독일로 넘어가 입단 테스트를 통해 FC장크트파울리(분데스리가2) 유소년 팀에 입단, 19경기 9골 6도움을 기록했고 이듬해 2014년 프로팀 계약을 맺으며 프로생활을 시작했다.

데뷔전에서 2골 1도움을 기록하며 스포트라이트를 받았고 바이어04레버쿠젠(분데스리가)에서 오퍼가 오는 등 이슈를 만들었다. 그렇게 6년간의 활약을 뒤로하고 2018년 카를루스어SC(분데스리가2)로 이적하며 꾸준한 경기력을 보여주었다.

최경록은 “감독님과 대학에서 연을 맺었고 독일 진출 후에도 꾸준히 소통하고 있었는데 언젠가 함께 하자는 말을 이번 기회를 통해 지킬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며 “광주FC는 추구하는 바가 분명한 팀이고 그것을 증명할 줄 아는 팀이기에 굉장히 매력 있게 느꼈다”라고 했으며 “전지훈련 기간 동안 선수들과 호흡을 잘 맞춰 앞으로 더 재미있는 경기, 더 좋은 성과 낼 수 있도록 잘 준비해서 팬들과 만나고 싶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포커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