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
이강인

한국 축구 이강인(파리생제르맹 PSG)이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베스트11에 한국 선수로는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아시안컵 조직위원회는 13일(한국시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이번 대회 토너먼트에서 최고의 활약을 펼친 11명을 선정, 발표했다.

이강인은 3-4-3 포메이션에서 오른쪽 미드필더로 베스트11에 뽑혔다.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지휘한 한국 축구대표팀의 주축 미드필더로 활약한 이강인은 조별리그부터 4강전까지 6경기에 출전해 3골 1도움을 올렸다.

조별리그 바레인과 1차전(3-1 승)에서 멀티골을 터트렸고, 말레이시아와의 3차전(3-3 무)에서 1골 1도움을 기록했다.

공격수에는 대회 득점왕이자 최우수선수(MVP)인 아크람 아피프(카타르)를 비롯해 아이멘 후세인(이라크), 야잔 알나이마트(요르단)가 뽑혔다.

미드필더에는 이강인과 함께 하산 알하이도스(카타르), 크레이그 굿윈(호주), 메흐디 가예디(이란)가 포함됐다.

수비수에는 루카스 멘데스(카타르), 알리 아불라이히(사우디아라비아), 압달라 나시브(요르단)가 선정됐다. 골키퍼는 메샬 바르샴(카타르)이다.

국가별로는 대회 2연패를 한 카타르가 4명으로 가장 많았다. 요르단이 2명, 나머지는 한국, 이란, 이라크, 사우디, 호주가 각각 1명씩이었다.

한편 한편 64년 만에 아시안컵 우승에 도전했던 한국은 4강에서 요르단을 만나 유효 슈팅 1개도 기록하지 못하는 굴욕 끝에 0-2로 패해 탈락했다.

저작권자 © 포커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