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월드테이블테니스 엑스(X) 캡처
사진=월드테이블테니스 엑스(X) 캡처

2023 카타르 아시안컵 이후 한국 축구대표팀 선수 간 불화가 사실로 밝혀진 가운데, 국제탁구연맹이 이를 풍자한 사실이 드러났다.

국제탁구연맹 자회사인 월드테이블테니스(WTT)는 지난 14일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탁구 선수들을 건드리지 마, 손(SON)"이라며 "특히 한국에서 열리는 2024 세계탁구선수권대회 관련해서"라고 적었다. 

'손'은 축구 팬들이 손흥민(32·토트넘)을 부르는 애칭이다. 

함께 공개된 사진에는 손가락이 탈구된 손흥민이 머리를 감싸 쥐고 있는 모습이 담겨있다. 또 '손흥민은 충격적인 아시안컵 준결승전 패배 전날 탁구 치기 위해 저녁 식사를 일찍 마치고 떠나려던 동료 선수들을 제지하다가 손가락이 탈구됐다'는 글도 적혔다.

일각에서는 이같이 '탁구게이트'를 비꼬면서 세계탁구선수권대회를 홍보한 것이라는 해석도 나오고 있다.

세계탁구선수권대회는 지난 16일부터 오는 25일까지 부산에서 열릴 예정이다. 현재 포털 사이트에 '탁구'를 검새하면 손흥민, 이강인 등이 연관 검색어로 제시되고 있는 상황.

한편 대한축구협회 등에 따르면 아시안컵 4강전 경기 전날 손흥민과 이강인 등 젊은 선수 사이에 다툼이 벌어졌다. 

이후  이강인은 지난 1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손흥민 형과 언쟁을 벌였다는 기사가 보도되었다”면서 “제가 앞장서서 형들의 말을 잘 따랐어야 했는데, 축구 팬들에게 좋지 못한 모습을 보여드리게 되어 죄송스러울 뿐”이라고 밝혔다.

손흥민은 별도의 입장 발표를 하지 않은 상황이다. 

저작권자 © 포커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