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전북현대
사진=전북현대

전북현대 단 페트레스쿠 감독이 팬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또 새로운 시즌에 대한 각오를 밝혔다.

하나은행 K리그 2024 개막 미디어데이 행사가 26일 서울 소공동 더 플라자 호텔에서 열렸다.

페트레스쿠 감독은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를 통해 시즌을 시작했다. 그동안 겪어보지 못한 특별한 경험이었다. 좋은 출발을 통해 8강에 오른 것은 굉장히 중요한 일"이라면서 "이제 K리그가 시작하게 된다. 저 개인적으로 전북의 가치를 정말 잘 알고 있다. 대전과 개막전을 펼치게 됐다. 선수 영입도 잘했고 그동안 까다로운 팀이었기 때문에 어려운 경기가 될 것이다. 첫 경기 결과에 대해 쉽게 예상할 수 없지만 신중하게 준비해 승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이어페트레스쿠 감독은 "솔직히 말해서 프리시즌을 하는데 있어 개인적으로 조금 어려웠다. 아시안컵 차출로 인해서 빠져 있던 선수가 있었고 전지훈련지에서 부상을 당한 이들도 있었으며 몇몇 선수들은 늦게 합류했다. 그래도 눈앞에 놓인 대전전부터 시작해서 1경기씩 잘 풀어 보겠다"고 전했다.

올 시즌 새롭게 합류한 티아고, 에르난데스, 김태환, 이영재 등 새롭게 합류한 선수들에 대해 페트레스쿠 감독은 크게 기대했다.

페트레스쿠 감독은 "이적 시장 같은 경우는 지금 어떻게 판단을 내리고 평가하기는 어렵다. 모든 게 다 끝난 뒤에 평가가 이뤄진다. 외국인 선수 뿐만 아니라 한국 선수들도 다양하게 영입했다. 잘 적응하고 있고 좋은 모습을 선보이기를 기대한다. 전북과 같은 우승에 도전하는 팀이라면 적극적으로 최선을 다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또 "올 시즌 모든 선수들에게 기대를 걸고 있지만 특히 송민규가 좋은 모습을 보였으면 좋겠다. 부상 당하지 않고 건강한 시즌을 보낸다면 송민규는 최고의 모습을 보이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지난 주말 출정식을 통해 전북 팬들을 만난 페트레스쿠 감독은 "팬분들을 너무너무 아끼고 좋아한다. 작년에 정말 어려운 시간들이 많았는데 그럴 때 약간 조금 더 가까이 다가와 주시고 더 묵묵히 뒤에서 응원을 해 주시고 그런 모습이 되게 인상 깊었다"고 했다.

한편 페트레스쿠 감독은"20년 동안 이제 코치 감독직을 수행을 하면서 정말 대단히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을 때 팬들이 등을 돌릴 수도 있는데 전북 팬들은 전혀 그러지 않으셨다. 더 목소리 높이셔서 응원해 주시고 그런 만큼 올 시즌 저희가 더 나아진 모습으로 팬들한테 보답을 해야 한다는 생각이 크다"고 이야기했다.

저작권자 © 포커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