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전북현대,
페트레스쿠 감독. 사진=전북현대

전북현대가 ‘현대가 더비’ 승리 사냥에 나선다.

전북은5일 오후 7시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울산HD와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8강 1차전을 치른다.

이번두 팀의AFC 챔피언스리그맞대결은지난2006년(4강전-1,2차전)과2021년(8강전-단판)에 이어 역대 네 번째다.전북은2006년4강전에서 울산을만나 명승부를 펼친 끝에 승리하고 결승에 진출,그해대회 우승을 거머쥔 기분 좋은 기억이 있다.

전북은 팬들의 성원에 힘입어 올해 홈경기 무패와 함께 아시아 챔피언으로 가는 길을 열겠다는 각오다.

지난2월14일 포항과의AFC챔피언스리그16강전에1만 명 이상의 팬들이 찾은 데 이어3월1일K리그 개막전에는24,758명이 입장해2018년 도입된 유료관중 집계 이후 전북 홈 개막전 최다 관중을 기록했다.

전북은 이날 경기가 홈에서 치르는1차전인 만큼 반드시 승리로 기선 제압에 성공해준결승 진출 우위를 점하겠다는 계획이다.

단 페트레스쿠 전북 감독은 4일 경기 사전 기자회견에 나서 “지난 3월 1일 경기 후 3일밖에 휴식 시간이 없었다. 충분하지 않은 시간이지만 결승이 가까워진 8강에서 좋은 결과를 내고 싶다”라고 강조 또 강조했다.

공수 주축 선수들의 부상 공백을 잘 채워야 하는 전북이다.

전북 공격수 에르난데스는 지난 14일 포항과 ACL 16강 1차전에서 입은 허벅지 근육 부상으로 최대 6주간 이탈이 예고돼 있다. 전북에 악재다.

페트레스쿠 감독은 "에르난데스가 전북 일원임은 분명하다. 하지만 구단엔 이외좋은 선수들이 즐비하다. 부상당한 것은 현실이다. 다른 좋은 선수로 잘 채울 것"이라고 말했다.

‘베테랑 수비수’ 홍정호는 대전과 K리그 1차전에서 부상으로 교체아웃됐다. 페트레스쿠 감독은 “울산전엔 결장할 것으로 보인다. 회복 속도를 살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2연전은 두 팀에 상당히 중요하다. 2025년부터 확대 개편되는 클럽 월드컵 티켓 향방이 걸려있기 때문이다.

페트레스쿠 감독은 “클럽월드컵 진출권이 달려있기에 동기부여가 된다기보단 울산이란 팀을 만난다는 것 자체가 동기부여가 된다”라고 설명했다.

선수 대표로 마이크를 잡은 송민규는 “클럽월드컵 때문에 울산전을 승리해야 한단 생각은 해본 적 없다. 울산을 이기고다음 토너먼트에 진출하면 클럽월드컵 티켓은 자동으로 따라온다고 알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울산을 맞이해 의지가) 불타오르고,이기고 싶은 마음이 매우 크다. 주장단 형들은 ‘이럴 때일수록 냉정해져야 한다’는 말을 하신다. (울산에서 이번 이적 시장을 통해 전북 유니폼을 입은) 김태환이 형이 팀에 합류했다. 형을 위해서라도 승리를 따내고 싶다”라고 힘줘 말했다.

저작권자 © 포커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