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울산 HD
사진/울산 HD

울산 HD가 전북현대 원정에서 비겼다.

울산은 5일 오후 7시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전북과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2023/2024 8강 1차전서 전반 선제골을 내줬지만, 후반 32분 이명재의 동점골에 힘입어 1대1 무승부를 거뒀다. 값진 무승부를 챙긴 울산은 오는 12일 오후 7시 열리는 8강 2차전(문수축구경기장)에서 4강 진출에 도전한다.

원정에 나선 울산은 4-2-3-1을 가동했다. 주민규가 최전방에 배치됐고, 김지현-김민혁-엄원상이 2선에서 지원 사격했다. 이규성과 고승범이 중원에서 호흡을 맞췄고, 이명재-김영권-황석호-설영우가 수비라인을 형성했다. 조현우가 골키퍼 장갑을 꼈다.

전반 시작 4분 만에 울산은 상대 역습 과정에서 실점을 허용했다. 재정비한 울산이 반격했다. 전반 12분 코너킥 혼전 상황에서 김지현의 왼발 슈팅이 수비진에 차단되며 아쉬움을 삼켰다.

이후 울산은 전북과 치열한 주도권 다툼을 벌였다. 중반 들어 분위기를 잡았다. 전반 20분 김영권이 자기 진영에서 전방으로 긴 패스를 넣었다. 엄원상이 빠르게 침투했으나 전북 골키퍼 김정훈에게 걸렸다. 24분에 위기가 왔다. 이명재가 아군 페널티박스 안에서 이동준을 막다가 파울을 범했다. 주심이 페널티킥을 선언했다. 다행히 24분 티아고의 슈팅이 골대를 맞으며 한숨 돌렸다.

울산이 라인을 올리며 적극적인 공세를 펼쳤다. 전반 33분 엄원상 크로스에 이은 김민혁의 문전 헤더가 수비수에게 걸렸다. 전북의 몇 차례 공격을 잘 막아낸 뒤 반격했으나 실마리를 찾지 못했다. 전반 추가시간 울산에 결정적인 기회가 왔다. 주민규가 머리로 볼을 떨궜다. 엄원상이 수비 라인을 깨고 박스 안을 파고들어 오른발 슈팅한 볼이 골키퍼에게 막혔다. 이어진 코너킥은 무산됐다. 0대1로 뒤진 채 전반을 마쳤다.

후반 들어 울산은 아타루와 김민우 카드를 꺼냈다. 고승범, 김지현이 벤치로 물러났다. 5분 코너킥에서 황석호의 헤더가 간발의 차로 골문을 비껴나갔다. 계속 주도했지만, 전북의 수비를 뚫는데 어려움을 겪었다. 18분 이명재의 연이은 코너킥이 차단됐다. 이 과정에서 김민혁이 손을 다쳐 출혈이 생겼다. 19분 마틴으로 승부수를 던졌다. 김민혁이 그라운드를 빠져나갔다. 24분에는 조현우가 티아고의 크로스를 쳐냈다.

장군멍군이었다. 울산이 선제공격을 했다. 후반 27분 아타루 패스를 받은 아담이 전북 아크에서 찬 왼발 슈팅이 골키퍼 품에 안겼다. 조현우가 빛났다. 박진섭의 대포알 슈팅을 선방했다.

계속 두드리던 울산이 결실을 봤다. 후반 32분 전북 문전에서 수비수가 잘못 걷어낸 볼을 잡은 이명재가 한 번 접고 오른발 슈팅으로 득점에 성공했다.

경기는 뜨거워졌다. 후반 35분 주민규 대신 이동경이 들어왔다. 39분 엄원상이 상대 골라인을 깊게 침투한 뒤 날린 슈팅이 골대를 외면했다. 40분 전북이 문전에서 완벽한 기회를 놓쳤다. 울산에 기회가 왔다. 곧바로 역공을 전개했다. 이동경의 강력한 왼발 슈팅이 골키퍼에게 걸렸다. 더 이상 기회는 나오지 않았고, 혈투는 무승부로 끝났다.

저작권자 © 포커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