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선홍 축구대표팀 감독. 사진=대한축구협회
황선홍 축구대표팀 감독. 사진=대한축구협회

대한축구협회(KFA)가 3월 열리는 2026 FIFA 북중미 월드컵 2차 예선 2연전에 나설 남자 축구 국가대표팀 23명의 명단을 11일 발표했다.

이번 2연전은 지난달 황선홍 현 올림픽대표팀 감독이 A대표팀 임시감독으로 선임된 후 첫 공식전이다. 지난 아시안컵에 출전했던 주장 손흥민(토트넘)을 비롯해 김민재(뮌헨), 이강인(파리생제르맹), 이재성(마인츠), 황인범(즈베즈다) 등 주축 멤버들이 이번에도 이름을 올렸다.

황선홍 감독과 지난해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출전했던 일부 선수들도 합류했다. 백승호(버밍엄), 엄원상(울산HD)이 오랜만에 대표팀에 복귀했으며, 정호연(광주FC)은 처음으로 A대표팀에 발탁됐다. 이밖에 주민규와 이명재(이상 울산HD)도 처음으로 대표팀의 부름을 받았다.

황 감독은 공식 기자회견에서 "두 선수와 직접 소통을 했다. 이강인은 축구팬 여러분과 팀원들에게 진정성 있게 사과를 하고 싶어한다. 손흥민은 그런 이강인을 보듬고 화합해서 나가야 하지 않겠다는 생각을 전했다. 그래서 선발을 했다. 이런 일들이 두 선수만의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이어 "이 안에 있는 팀원들, 코칭스태프 지원스태프 모두의 문제라고 생각한다. 책임감을 가져야 하고 축구인의 한사람으로 국민들께 죄송하다는 말씀드리고 싶다. 태국 2연전을 하나된 모습으로 속죄한다는 마음으로 치러야 한다. 선수들이 같은 마음이길 기대하고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했다.

한편 대표팀은 21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태국과의 홈경기를 치른 뒤 26일 태국 원정경기를 소화한다.

저작권자 © 포커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