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전북현대
사진=전북현대

전북현대는 12일 울산문수구장에서 열린 2023-2024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서 0-1로 패했다.

이날 패배로 전북은 ACL 여정을 마무리 했다.

단 페트레스쿠 감독은 “축구는 골이 모든 걸 증명한다. 오늘 좋은 기회 3개 정도 만들었다. 마지막 순간까지 고군분투했다. 그런데 (8강) 1,2차전 통틀어서 (울산 골키퍼) 조현우가 가장 눈부신 선수였다. 골을 누가 넣느냐가 관건인데 페널티킥 실축 등 우리는 기회를 놓쳤다”고 아쉬워했다. 그러면서 “과정은 만들었지만 결과를 만들어내지 못했다. 선수는 100% 이상 쏟아부었다. 실망이 클 것이다. (ACL에서) 울산의 선전을 기원하겠다”고 덧붙였다.

그는 선발 출격한 문선민이 결정적인 기회를 놓치는 등 부진한 것에 “너무나 좋은 선수다. 전북 선수라면 좋을 수밖에 없다. 팀을 돕는 플레이를 많이 했다. (부진에 대해) 동의하기 어렵다”고 반박했다.

페트레스쿠 감독은 이번시즌 공식전 1승(4무1패)에 그치는 것에 “만들어낸 기회에 비해 득점으로 연결된 수가 부족하다. 지난해엔 기회를 만드는 것 자체가 부족했다. 올해는 만들어내는 데 득점이 터지지 않는다”며 답답해했다.

공격수 티아고의 골이 쉽게 터지지 않는 것에도 “가끔 스트라이커가 이런 문제를 안는다. 골 가뭄 시기가 찾아오곤 한다. 오늘 조현우같은 골키퍼를 상대하면 더 어렵다. 그러나 티아고가 진지하게 훈련에 임하면 막힌 혈이 뚫리지 않을까”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커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